-
항산화 효과, 피부개선, 면역력증진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를 찾고 계신다면
요즘 핫한 영양제인 글루타치온의 효능/음식/제형/복용량에 대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글루타치온의 효능 10가지
: 중요한 항산화제이지만 음식만으로는 충분히 섭취 어려워
- 면역력 향상: 글루타티온은 면역 체계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면역 세포 생성을 촉진합니다.
- 항산화 효과: 항산화제인 글루타티온은 세포를 손상시키고 만성 질환의 발병에 기여할 수 있는 자유 라디칼 및 기타 반응 분자를 중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피부 건강 개선: 글루타티온은 피부 미백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검버섯 및 기타 피부 변색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간 기능 개선: 글루타티온은 유해 물질을 해독하고 간 세포를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간 기능에 필수적입니다.당뇨병 개선: 글루타티온은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제2형 당뇨병 발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염증 감소: 글루타티온은 많은 만성 질환의 원인이 되는 신체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호흡기 질환의 증상 감소: 글루타티온은 천식 및 만성 폐쇄성 폐질환(COPD)과 같은 호흡기 질환이 있는 사람들의 폐 기능을 개선하고 증상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운동 능력 향상: 글루타티온은 근육 손상을 줄이고 지구력을 증가시켜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항암효과
- 인지 기능 향상: 글루타티온은 인지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알츠하이머병 및 기타 형태의 치매 발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글루타치온이 많이 든 음식
& 글루타치온 시스테인
글루타치온은 중요한 항산화제이며 세포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일반적으로 음식에서 많이 발견되지는 않습니다. 글루타티온은 전구체 아미노산으로부터 체내에서 합성되며 특정 식품에 이러한 아미노산이 포함될 수 있지만 글루타치온 자체가 높은 식품을 섭취하는 것은 체내 수치를 높이는 실질적인 방법이 아닙니다. 따라서 건강한 식단이 글루타치온 생산을 도울 수는 있지만 체내 수치 증가를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신체의 글루타티온 생산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특정 식품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글루타티온의 핵심 성분인 시스테인과 같은 황 함유 아미노산이 많은 식품이 포함됩니다.시스테인이 많은 식품: 계란, 마늘, 양파,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브뤼셀 콩나물 등
글루타치온 생성을 돕는 다른 영양소와 비타민
: 비타민 C, 비타민 E, 셀레늄 및 알파-리포산
- 이는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기 위해 글루타티온과 함께 중요한 항산화제로 작용합니다.
글루타치온의 제형 (글루타치온 필름, 먹는 약, 주사, 국소 크림)
- 글루타치온 필름: 글루타치온을 보다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제형입니다.
- 먹는 글루타치온: 필름, 캡슐 또는 액체 형태로 제공되는 가장 일반적인 제형입니다. 하지만 먹는 글루타치온 보충제의 효과는 여전히 논란의 여지가 있으며, 이는 글루타치온이 소화되어 소량만이 실제로 흡수될 수 있습니다.
- 정맥 주사: 화기관을 거치지 않기 때문에 더 많은 양의 글루타치온을 필요한 세포에 도달하도록 해줍니다. 이러한 형태의 글루타티온 보충은 종종 간 질환이나 파킨슨병의 치료를 위해 사용되기도 합니다. 효율성의 측면에서는 가장 효과적이지만, 비용이 많이 든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크림: 글루타치온 크림은 종종 피부 미백 또는 미용 목적으로 피부에 직접 바르고 피부를 통해 혈류로 흡수됩니다.
글루타치온 하루 권장량
일반적으로 복용량은 하루 250~1,000mg 범위일 수 있지만 일부 사람들은 의료 제공자의 지도하에 더 높은 복용량을 복용할 수 있습니다.
글루타티온의 일일 권장량은 글루타티온을 사용하는 이유와 연령, 체중 및 전반적인 건강과 같은 개별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글루타티온은 신체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기 때문에 권장 식이 허용량(RDA)이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고용량의 글루타티온 보충제를 복용하면 잠재적인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며 모든 사람에게 안전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보충제 요법을 시작하기 전에 의료 제공자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릎 통증 원인과 치료방법 총정리! (0) 2023.05.16 치밀 유방이란 놓치지 말고 유방 초음파 챙기세요! 비용/실비 (0) 2023.05.16 유방암 검사 검진 총정리, 이걸로 끝! (0) 2023.05.16 슈다페드정 효능과 부작용: 의사가 해주는 총정리! (0) 2023.05.15 암 치료에서 동반질환의 영향과 전략 (0) 2023.05.09